박진권 도의원,‘2019 제7회 우수 의정대상’수상
박진권 도의원,‘2019 제7회 우수 의정대상’수상
  • 강정오
  • 승인 2019.07.2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진권 의원(고흥1)
박진권 의원(고흥1)

전남도의회 박진권 의원 (고흥1, 더불어 민주당)25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7회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한 우수 의정대상은 올해 7회째로 지난 1년 동안 지방자치 정착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 그리고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수여하고 있다.

박진권 의원은 특히, 도정 및 교육행정 질문,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한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걸쳐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도정질문에서는 서남해안 관광벨트 사업과 지방도 사업에 대해 질의 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것으로 평가 되었다.

또한 박 의원은 제11대 농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전라남도 자율관리어업 공동체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 양파 수급안정대책 촉구 건의안, 한전공대 설립 지원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등 지역발전과 농수산물 안정 그리고 관련 종사자들의 소득증대를 위한 활동으로 주목 받아 왔다.

더불어, 박 의원은 남도관광발전연구회를 통해 전남도내 관광산업 진흥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한중 교류정책연구회 활동으로 중국과의 교류를 통한 정책적 기반 마련에도 앞장서고 있다

박진권 의원은 올해 전라남도의 최대 공약사업인 스마트 팜 고흥 유치로 전남 농업 발전에 기틀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앞으로 더욱 도민을 위해 봉사와 헌신으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박 의원은 지난 2017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위원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