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소프트웨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찬회 개최
영광교육지원청, 소프트웨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찬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19.07.20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718() ~ 19() 2일간에 걸쳐 서울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영등포고등학교 외 2곳에서 관내 소프트웨어교육 담당 교사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프트웨어(SW)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찬회는 2015 개정 교육과정 소프트웨어교육 의무화 및 영광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가 개소됨에 따라됨에 따라 학교 현장의 이해도 증진과 초·중등 교사의 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및 이해 증진을 향상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서울SW교육체험센터에서는 교육과정 내의 초·중등학교 소프트웨어 교육의 방향, 소프트웨어 교육활동인 언플러그드 활동, 프로그래밍, 로봇 활용 교육의 체험 및 수업의 실제 등에 대한 연수 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영등포고등학교에서는 학교형 메이커스페이스 일반적 예를 통해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에 따른 학교 교육의 변화에 대비할 것과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 신장을 위한 교사의 역할을 안내하였다.

본 연수에 참여한 영광중앙초등학교 김○○교사는 이번 연찬회를 통하여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한 이해와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 신장을 위한 교실 수업개선에 적극 대응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광교육지원청은 관계자는 학교현장에서 소프트웨어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교사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내실 있는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하며, 학생 모두가 즐거운 배움을 경험하고, 학생들이 나눔과 배려를 체험하는 소프트웨어 교육이 실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