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촌초등학교, 후보자 공약 토론회
율촌초등학교, 후보자 공약 토론회
  • 강천웅
  • 승인 2019.07.20 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율촌초등학교(교장 나제곤)718() 율촌관에서 따뜻한 배움! 행복한 성장! 민주시민으로써 역량을 기르고 학생자치회 활성화를 위한 2019학년도 2학기 전교학생회 임원 후보자들의 공약 토론회를 가졌다.

공약토론회는 5명 후보들의 공약을 걸고 후보자별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학교비전에 대한 사회자의 공통질문과 후보자 공약에 대한 대표질문, 자유질문, 마지막으로 마무리 발언 순서로 진행되었다. 후보자 마다 제한시간안에 질문에 답하느라 진땀을 흘려야 했지만 방청석에서는 답변에 따라 웅성거리기도 하고 박수도 보냈다.

토론회를 지켜본 4학년 이선재학생은 공약토론회를 보고 나서 마음속의 후보가 달라져 기표를 했다면서 정말 토론회가 흥미진진했다라고 전했다. 또 한 나도 5학년이 되면 학생회 선거에 출마하여 토론회에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1학기 전교학생 강동혁 학생은 직접 토론회를 거쳐서 선거를 치르고 나니 책임감도 생기고 토론능력이 생겨 공약을 이행하기 위해서 열심히 활동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교장(나제곤)은 학생들이 직접 후보자 공약토론을 하면서 소통과 참여로 나부터 멋지고 품격있는 민주시민으로써 역량을 길러 자율과 책임, 존중과 협동의 학교민주시민으로 거듭나게 될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