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초등학교, 너의 꿈을 응원해
성산초등학교, 너의 꿈을 응원해
  • 강천웅
  • 승인 2019.07.1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초등학교(교장 박형례)는 지난달 65일부터 716일까지우리다꿈 타일벽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모든 학생들은 다 꿈을 가지고 있고 아이들의 꿈이 담겨 있는 벽화 한 장, 한 장을 보면서 그 꿈을 키우고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소망을 담은 글과 그림을 넣은 타일을 구워내 학생들이 직접 벽에 붙이며 미래에 대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운영한우리다꿈 타일벽화273명의 전교생이 참여했다.

6학년 김모 학생은 우리가 만든 꿈의 타일을 학교 벽에 붙이니 기분이 이상했다. 몇 년 뒤에 와도 이 타일이 붙어 있을지, 내 꿈이 이루어 졌을지 궁금하다. 이 타일이 나의 꿈의 첫 발걸음인 것 같다.”고 말했고

또 다른 6학년 이모 학생은 타일을 만들 때는 이게 뭔가 했지만 타일을 붙이고 다 완성된 타일을 보니 멋있었고 나중에 중, 고등학생이 되어서도 나의 꿈 타일을 보러 학교에 와봐야지 라는 생각을 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산초등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신의 작품을 찾는 재미를 느끼며 완성된 벽화 앞에서 직접 핸드폰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이 뿌듯했고, 활력과 생기가 필요한 학교에 학생들의 꿈을 담은 타일 벽화로 학교 환경구성 효과와 더불어 학생들은 자신의 꿈 그림을 보며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다며 프로그램 의도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