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중학교, 1박 2일 진로체험학습 실시
여수중학교, 1박 2일 진로체험학습 실시
  • 강정오
  • 승인 2019.07.08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중학교(교장 송남진)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일환으로 75()부터 6()까지 3학년 학생 34명을 대상으로 부산 한국해양대학교, LG사이언스홀, 부산영화체험박물관 등에서 12일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캠퍼스투어로 대학박물관 견학, 고급 해기사 양성을 위한 실습선 한바다호 승선체험, 마린시뮬레이션센터에서 선체운동 및 항해장비 시설, 선박 운항을 체험하면서 대학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고, LG사이언스 홀에서는 우리 몸의 비밀부터 전자제품에 숨은 과학, 도시과학, 환경과학 등 생활 속 과학을 체험하며 미래 직업에 대한 관심도 갖게 되었습니다.

부산영화체험박물관에서 영화 역사, 원리, 영화 장르 및 제작방법 등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진로체험학습은 대학교 캠퍼스 투어를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유익했으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새로운 직업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친구들과 소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유 모 학생은 영화 제작에 이렇게 많은 직업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번 체험을 계기로 더 열심히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말했습니다.

여수중 송남진 교장선생님은 이번 진로체험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바른 진로 선택의 길을 찾고 사회 속에서 아름다운 사람으로 성장해 가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