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직업능력개발원 드론 조종사 양성 교육훈련 개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직업능력개발원 드론 조종사 양성 교육훈련 개시
  • 강정오
  • 승인 2019.07.0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직업능력개발원(원장 정호연)은 드론 전문가 육성을 위한 드론조종사양성 교육훈련과정7월부터 시작한다.

15세 이상 구직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본 교육은 드론 조종 훈련을 중심으로 드론의 전체적인 운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

광주, 전남, 전북에 거주하고 있는 15세 이상의 취업을 희망하는 드론에 대한 관심과 취업에 대한 열정이 있는 장애인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은 드론 조종사 자격 취득을 목표로 매주 월~금요일(오전 9~오후 5) 드론 운용에 대한 기본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된다.

수시모집 체제로 언제든지 교육을 신청할 수 있으며 기간은 4개월 ~ 6개월이다. 교육은 전액 국비 지원되어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생에게는 숙식과 매월 28만원 상당의 훈련수당 및 교통비가 지원된다.

또한 훈련기간 중에는 상해보험 가입과 함께 취업 알선 및 직무적응지도까지 이루어진다. 전남직업능력개발원을 방문하거나 온라인, 전화 등을 통해 교육신청을 하면 선발평가를 통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전남직업능력개발원 정호연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경쟁력 있는 자원을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121일에 2019년도 교육훈련을 개시한 전남직업능력개발원은 호남·제주지역 장애인의 직업교육훈련과 직업재활을 위해 2002년에 개원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산하 장애인 전용 공공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이다.

특화훈련, 융복합훈련, 산학연계훈련 등 장애유형별 특성에 맞춘 다양한 교육훈련과정을 개설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전남도교육청과 연계해 발달장애인직무체험관을 개설하여 발달장애 학생들의 직업탐색을 돕고 있다.

또한 신규직종에 대비한 신규 교과과정을 추가해 경쟁력을 갖춘 장애인을 키워내는 인력양성의 요람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