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관산중학교, 독도는 외롭지 않아요, ‘함께’ 한 상시원격연수
장흥관산중학교, 독도는 외롭지 않아요, ‘함께’ 한 상시원격연수
  • 강천웅
  • 승인 2019.06.2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관산중학교(교장 장이석), 교원 모두가 함께하는 상시원격연수를 실시하여, 연수내용을 교육현장에 동시에 함께활용하는 등, 연수효과의 극대화를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시원격연수는 전라남도교육연수원에서 올해 1월부터 실시하는 연수의 한 방법으로, 200여개 과정 중 하나를, ‘언제나신청하여 실시하고 이수하는 것이다.

교무부장 최우철 교사는, “6월에 독도교육 상시원격연수를 함께 하자고, 우리 선생님들은 이야기했습니다. 교원이 먼저 올바르게 독도를 이해하자, 독도교육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해 독도교육 상시원격연수과정을 함께 하자라고 의견을 모았지요.”라며, “연수를 함께하면서, 독도는 외로운 섬이 아니고, ‘함께하는 섬이라는 생각을 더욱 갖게 되었어요. 같이하는 연수이기 때문에 그런 생각이 들었네요. 독도는 우리땅이고, 독도교육 연수는 우리연수입니다.”라 말하며 웃었다.

연수담당 한명숙 교사는, “우리학교는 지난 3월에, ‘교복 입은 시민, 학생 자치활동 원격연수, ‘동시에 함께선생님들이 연수했어요. 이 연수를 통해 교복 입은 시민의, 교복 입은 시민에 의한, 교복 입은 시민을 위한 학교를 만들자는 이야기를 선생님들이 하게 되었습니다.”라며, “학생의 정체성 즉, ‘교복 입은 시민의 정체성에 대해서도 심도 깊은 토론을 하였고, 그것은 곧바로, ‘교복 입은 시민에게 고함, 우리수업을 존중하자는 교육공동체 대토론회로 이어졌답니다.”고 말했다.

추승완 교감은, “인원과 시간의 제한이 없는 전남교육연수원과 중앙교육연수원의 상시원격연수는, 교육현장에 매우 적합한 연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시원격연수를 통해, 연수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습니다. 좋은 연수과정이 있으면 서로 소개를 하고, ‘함께해보자는 분위기가 형성되었어요. ‘학교혁신을 이끄는 전문적 학습공동체 원격연수함께했지요. 좋은 연수과정을 함께하여, 변하는 시대에 함께적응하고, 교육현장에 함께적용합니다.”고 말하며, “수강신청과 동시에 학습이 가능하고, 13개 과정까지 동시 수강이 가능해요. 학습자 스스로 이수처리도 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고 자세히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