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군민과 소통하면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영암군, 군민과 소통하면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 강정오
  • 승인 2019.06.0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7세인 영암군내 고등학교 재학생 대상

영암군이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에 나섰다.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군과 읍면사무소가 함께 합동발급반을 구성, 관내 고등학교로 찾아가 만 17세 이상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발급 신청을 받아 주민등록증을 발급하는 이동 민원 서비스이다.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작년 상·하반기에도 관내 고등학교를 방문해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대상자들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적기에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을 수 있게 하여 학교(학생) 및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군은, 올해도 상·하반기에 걸쳐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 할 계획으로, 4월에 교육청 협조를 받아 상반기에 서비스를 원하는 학교와 학생들의 신청을 받아서 관내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주민등록증 신청을 받았다.

이 서비스를 이용한 학생들은 제때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지 않아 과태료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는 한편 시간에 쫒기지 않고 주민등록증을 학교에서 편안히 발급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학교 측에서는 학생들이 수업에 빠지지 않고 교내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반기는 분위기다.

영암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으로 시기를 놓쳐 과태료 대상자가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도록 주민등록증 신규발급 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