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푸른 하늘을 위한 오늘의 한 걸음
영암군, 푸른 하늘을 위한 오늘의 한 걸음
  • 강정오
  • 승인 2019.06.0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세계 환경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영암군은 지난 5일 제24회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삼호읍 대불파크골프장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전라남도와 영암군이 주최하고 전남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푸른영암21협의회에서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는 지역주민, 사회단체, 대불산단 입주 기업체, 어린이집 재원생 등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함께 고민하고 지구환경보전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올해 UN에서 정한 환경의 날 주제는 대기오염이며 정부는 국내 주제를 푸른 하늘을 위한 오늘의 한 걸음으로 정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자연환경 보전활동에 헌신적으로 노력해온 중앙해양중공업 이병석 대표 외 3명에 대한 전라남도지사 표창 등 기념식과 더불어 재활용 컵을 이용한 나만의 예쁜 화분 만들기폐건전지를 새 건전지로, 종이팩을 종량제 봉투로의 교환”, “탄소포인트 가입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열렸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환영사에서 최근 심각해진 대기오염, 특히 고농도 미세먼지로 많은 군민들이 생활의 불편을 겪고 있어 영암군에서 친환경자동차 보급,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등 각종 미세먼지 절감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정책사업 만으로는 환경문제 해결에 한계가 있다군민들께서도 환경문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1회용품 사용 자제 등 작은 실천부터 함께해 주시기 바라며, 영암군에서도 깨끗한 영암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