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용진 목포 민주당 예비후보, 청년 장애인 간담회
문용진 목포 민주당 예비후보, 청년 장애인 간담회
  • 강정오
  • 승인 2024.01.11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용진
문용진

문용진 더불어민주당 목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전남도당 청년위원회 장애인분과 김민석 위원장을 비롯한 회원들에게 ““생활 복지 편익 중심 차별없이 더불어 사는 도시 조성에 힘을 쓰겠다11일 밝혔다.

문용진 목포 민주당 예비후보는 후보사무실을 방문한 장애인 청년분과 회원들과 간담회를 통해 장애인복지정책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방문단은 지적장애인 23급 장애인 콜택시 이용, 활동보조 근무원들의 주말근무 확대, 사회관계망과 여가프로그램 그리고 청년 장애인 사랑방 조성, 그리고 권리중심일자리 사업과 근무시간을 늘려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장애인 콜택시의 증대와 운영상 안전과 편리성을 확대시켜 줄 것을 요청했다.

김민석 청년장애인분과 위원장은 차별없는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고 방문 이유를 밝혔다.

정지웅 회원은 열차 시위를 한 이유처럼 장애인이 생활 속 불편은 여전하다라며 불편을 해소시키는 정치를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용진 목포 예비후보는 반드시 국회의원에 당선돼 국회 상임위 법제화 활동을 통한 장애인 복지관련 근로 예산 확대를 요구하겠다라며 장애인 콜택시 이용이나 청년 장애인의 소통 장소인 사랑방 조성 등은 전라남도, 목포시와 적극 협력해 목포를 장애인들도 불편없이 살아가는 복지와 편익 중심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목포시 예비후보 문용진 대표이력

현 목포부부요양병원 병원장

현 더불어민주당 보건의료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전 원광대 총학생회장

현 목포시체육회 부회장

현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목포지역 부회장

현 목포해양경찰서 정책자문위원회

전 부부요양병원 대표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