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암면지사협, 사랑 담은 김장 김치 전달
도암면지사협, 사랑 담은 김장 김치 전달
  • 강정오
  • 승인 2023.12.28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도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6일 추진한 우리집 김장 한 포기 나눔사업이 지역사회의 손길을 모아 큰 성공을 거뒀다.

이 사업은 겨울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사랑과 온기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지역 내 영양취약계층 180가구를 선정해 맞춤형 도움을 제공했다.

지역사회의 협력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에서는 유관단체와 마을 주민들이 직접 김치를 담가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이들은 각 가정을 방문해 김치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이웃들의 안부를 살피며 나눔의 가치를 실현했다.

김장김치 나눔에 참여한 한 주민은 겨울철 힘든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정성스레 김치를 준비했다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김치를 받은 항촌마을의 A씨는 올해 배춧값 상승과 건강 문제로 김장을 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맛있는 김치를 받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윤해성 민간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김장 나눔에 참여해 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늘 주변을 돌아보고 관심을 기울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내년에도 행복천사 릴레이 모금 운동을 통해 확보된 재원을 활용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