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국 도의원, 2023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최선국 도의원, 2023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 강정오
  • 승인 2023.12.2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선국 도의원
최선국 도의원

전라남도의회 최선국 보건복지환경위원장(더불어민주당ㆍ목포1)1221, ‘2023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방의회 역량 강화 및 주민 신뢰 기반 구축을 위해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 분야좋은조례 분야로 나누어 매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최선국 위원장은 전국 최초로 제정한 전라남도 연안 탄소흡수원 관리 및 활용 촉진 조례로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1전라남도 스마트돌봄서비스 활성화에 관한 조례로 최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두 번째로 최우수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기후위기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을 위해 전라남도의 비교우위 자원인 블루카본(갯벌생태계)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국가정책을 선도하기 위한 블루카본 관리ㆍ활용 체계를 구축하게 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최선국 위원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매니페스토는 주민과의 약속, 올바른 정치의 척도라는 마음으로 임해왔다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입법 활동과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선국 위원장은 전국 최초로 물관리 분야의 민관 협력 강화를 위한 주민참여형 물관리 조례를 제정하고, 전남형 치매대책 수립을 주도하는 등 보건복지환경 분야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