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교육청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교육청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 강정오
  • 승인 2023.11.1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전라남도교육청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조옥현)는 제376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112일부터 14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전라남도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지난 112일 본청과 전남미래교육재단을 시작으로 3일에는 12개 직속기관, 6일부터 13일까지는 22개 교육지원청, 14일 본청에 대한 총괄 감사로 진행됐다.

특히, 교육위원회는 도민의 대변자로서 소임을 다하기 위해 도의회 개원 이래 처음으로 도민 의견을 접수해 행정사무감사 활동에 반영했다.

이와 함께, 현장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코로나로 인해 2021년부터 중단된 교육지원청에 대한 현지 감사를 실시하고, 학교장 출석과 학교 교육활동 우수사례 공유, 학교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도의회와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그리고 학교로 이어지는 전남교육 대전환을 위한 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조옥현 위원장은 총평을 통해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전남교육 대전환을 위한 정책과 예산들이 현장에서 잘 확산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교육현장과 소통을 통해 지속 가능한 전남교육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뒀다행정사무감사 활동을 통해 공유한 다양한 의견들을 향후 의정과 입법활동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옥현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목포2)체계적인 지역대학 연계프로그램 운영 학교 운동장 효과적 관리방안 마련 다양한 형태의 교육발전특구 운영을 주문했다.

김진남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순천5)전남교육 홍보 내실화를 위한 브랜드 개발 택시요금 인상에 따른 에듀택시 운영 대책 마련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철저한 준비를 주문했다.

송형곤 의원(더불어민주당, 고흥1)아침 간편식 사업의 내실있는 추진 학교급식 조리실 환기시설 개선 폐교 활용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박성재 의원(더불어민주당, 해남2)내실있는 작은학교 살리기 추진 방과후학교 위탁사업의 철저한 관리 독서토론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한 도서관 역할 강화를 주문했다.

최무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4)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성공 추진 용역 물품 구매 관련 지역업체 우선구매 확대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국제교육 활성화를 주문했다.

박종원 의원(더불어민주당, 담양1)공존교실 운영 매뉴얼 마련과 협력강사 역량강화 마을교육공동체 효과 분석 및 환류 유연근무 활성화 등 조직문화 개선 노력을 주문했다.

박현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학업중단학생 증가에 따른 대책 마련 학교급식 음식물 쓰레기 감축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내실화 및 다문화 인식개선 교육 확대를 주문했다.

장은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각종 위원회 운영 내실화 방과후학교 강사수당 현실화 등 탄력적 운영 방안 마련 늘봄학교 확대에 따른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박형대 의원(진보당, 장흥1)전남학생교육수당의 지속성과 실효성 확보 내실있는 미래교육 운영 물품 구매 관련 실태 조사 및 제도개선 을 주문했다.

박경미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양4)통합운영학교 교육활동 운영 지원 지역사 교육프로그램 운영 확대 학생 성교육 내실 운영을 주문했다.

한편, 교육위원회는 오는 1123일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는 것으로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모두 마무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