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순천대학교 ‘글로컬대학 30’ 본지정 ‘환영’
전남도의회, 순천대학교 ‘글로컬대학 30’ 본지정 ‘환영’
  • 강정오
  • 승인 2023.11.13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종  도의원
박원종 도의원

전라남도의회는 1113일 정부가 글로컬대학 30’에 순천대학교를 본지정한 것에 대해 “200만 도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박원종 전남도의회 대변인은 서면 성명을 통해 순천대학교의 글로컬대학 30’ 본지정은 인구소멸의 시대를 맞아 대학과 지역의 상생 협력으로 혁신 발전을 도모해 나갈 새로운 길이 열렸다고 강조했다.

글로컬대학 30’은 급격한 학령인구 감소와 산업구조 변화에 맞서 정부가 혁신 의지와 역량을 갖춘 비수도권 지역대학 30곳을 선정해 지원하는 대규모 프로젝트이다.

순천대학교는 올해 정부에 혁신기획서를 제출한 108개 대학 중에서 1차 평가를 통해 15개 예비지정 대학에 선정된 후, 2차 평가를 통해 본지정 10개 대학에 최종 선정됐다. 이에, 앞으로 5년간 총 1,000여억 원의 지원을 받게 된다.

박 대변인은 글로컬대학 30 선정은 지방대학과 더불어 지자체, 지역산업이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중장기적인 혁신전략을 추진해 나가는 기회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전남도 또한 이를 통해 우수 인재를 양성하며 산학협력의 허브로 굳건히 자리매김해 나가게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특히, “전남도의회는 산지 연합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더불어 산업 육성과 인재 양성을 도모하는 특화산업 추진에 적극 협력하며, 전남 발전의 새로운 동력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원종 대변인은 새로운 기회를 발전의 에너지로 전환시켜 나가겠다면서 다시 한번 글로컬대학 30’에 순천대학교가 본지정 된 것을 200만 도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