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학습코칭단과 학생 도예 체험으로 함께 성장
보성교육지원청, 학습코칭단과 학생 도예 체험으로 함께 성장
  • 강천웅
  • 승인 2023.11.0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112일과 3일 이틀에 걸쳐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과 초등학생 19명을 대상으로 도예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은 학생들에게 긍정적 정서 함양과 진로교육 기회의 목적으로 자기얼굴을 그린 그릇 만들기로 진행되었다. 먼저 학생들은 점토를 자유롭게 만지면서 점토의 부드러움을 느껴보았다. 이후 정성껏 그릇을 빚어가며 점토 내부에 자기 얼굴을 표현해 보았으며 이 시간을 통해 자신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학습코칭단과 학생들은 함께 체험활동을 하면서 서로가 교감하고 더 친밀해지는 기회가 되었다.

체험에 참여한 보성남초 차○○ 학생은 평소에 교실에서 학습코칭 선생님과 수업을 하는 것도 좋았지만 이렇게 체험학습을 나와서 좋았다. 특히 물레질할 때 느낌이 좋았고, 내가 직접 물레질을 통해 접시를 만들어 보니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학습코칭단 김○○ 선생님은 흙을 만지는 활동으로 학생들의 집중도가 커지고, 차분해지는 모습을 보았다. 학교 밖에서 학생과 함께 새로운 경험으로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학습코칭단은 지난 10월 말 천천히 배우는 학생을 위한 의사소통법, 명상법 연수 6시간에 참여하였다. 코칭단은 학생과 관계를 행복하게 만드는 공감 대화법, 교류 분석 대화법을 익히고 자신이 가르치는 학생과 어떻게 하면 건전한 대화를 할 수 있을지 토의하였다.

보성교육지원청 교육장(교육장 권순용)학생들이 교육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교실과 교실 밖에서 다양한 교육적 경험이 필요하다.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이러한 과정에서 학생들이 모두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과 지지를 아끼지 않겠다.” 라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