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숙경 도의원, 기업–특성화고 졸업생 적극적인 취업 연계 강조
한숙경 도의원, 기업–특성화고 졸업생 적극적인 취업 연계 강조
  • 강정오
  • 승인 2023.11.03 0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숙경 도의원
한숙경 도의원

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7)이 지난 111일 제376회 제2차 정례회 전라남도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이하 경진원)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기업과 특성화고 간 적극적인 취업 연계를 주문했다.

최근 청년 고용률이 7개월 연속 감소하는 등 청년 취업시장이 부진한 가운데, 내년도 청년 일자리 관련 예산까지 약 4천억 원 삭감될 것으로 보여 고용 충격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한숙경 의원은 기업과 취업자 간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경진원이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사업을 확대해 특성화고 졸업생들의 일자리 접근성 및 취업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지난 9월까지 단 4회로 그친 일자리 희망버스의 운행 횟수를 늘려, 특성화고 졸업생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맞춤형 인재 채용을 지원해 인구소멸 위기에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숙경 의원은 정부의 일자리 사업 축소에 대해 마냥 가만히 앉아 지켜봐서는 안된다전남 일자리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들을 발굴하고 육성해 도내 구직자들이 더 좋은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