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취·창업 합동 수료식 개최
2023년 취·창업 합동 수료식 개최
  • 강정오
  • 승인 2023.10.24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강종만)에서는 지난 23일 영광군청 3층 대회실에서‘2023년 취창업교육과정 이수에 따른 합동 수료식을 가졌다.

2023년 취·창업 교육 사업은 지난 6월 직업능력 개발, 직업훈련, 직업교육 등 일자리 분야 사업유형으로 공모하여 최종 2개 교육기관(요양보호사교육원, 해인평생교육원)이 선정되었고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직접 경비를 지원하였다.

이번 수료식에는 이론 및 실습 등 8주간의 과정을 이수한 총 37(요양보호사 20, 터링지도자 17)이 수료했으며, 활동 영상 상영 수료증 수여 축사 소감문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요양보호사 교육생 20명 전원 자격증을 취득하는 소기의 성과를 이루었고, 터링지도자 교육생은 자격증 취득을 앞두고 있으며 이번 대한민국 3회 전국 어울림 터링대회에서 우수상, 특별상을 수상하는 열기를 보였다.

강종만 영광군수는초고령화 시대에 돌봄과 치료가 필요한 전문성을 갖춘 요양보호사 배출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생활스포츠 터링지도자 배출은 시대의 흐름에 안성맞춤인 탁원한 교육과정 이라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는 풍부한 일자리, 살 맛 나는 으뜸 영광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