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민호 도의원, 존엄한 노후 위한 노인 인권 보호 호소
신민호 도의원, 존엄한 노후 위한 노인 인권 보호 호소
  • 강정오
  • 승인 2023.10.1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민호  도의원
신민호 도의원

전라남도의회 신민호 의원(순천6, 기획행정위원장)이 한국노인보호전문기관협회(3권역)와 연계하여, 1019일 호남호국기념관에서 노인인권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제3권역 노인보호전문기관 종사자, 재가노인복지시설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박옥임(순천대 사회복지학과 명예교수) 교수가 좌장을 맡고, 신민호 도의원, 김천오 관장(전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양영미 회장(순천시노인요양시설연합회)시설학대 현황과 예방을 위한 제언, 지역의 상상을 정책으로라는 주제 아래, 심도 있는 열띤 토론을 진행, 참여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포럼에서 신민호 의원은 전남의 고령인구 비율은 25.9%, 전국 최고 수준이라며, “노인 인권 문제는 개인과 가정을 넘어 국가적사회적 과제다라고 말했다.

이어, “노인(의료)복지시설에 입소한 어르신들의 인권 강화와 노인학대 예방을 위해 노인 인권 현장 전문가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나아가 노인학대 예방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및 예방 활동을 위해 다양한 강화책을 주문하는 등 노인복지 관계자들의 지대한 호응을 도모하였다.

특히, 신민호 의원은 이번 포럼이 노인학대 예방과 노인 인권 보호 활동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시설에 입소한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