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농업박람회, 전남 농축산물 비즈니스장 톡톡
국제농업박람회, 전남 농축산물 비즈니스장 톡톡
  • 강정오
  • 승인 2023.10.1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18일 치유농업주제관에서 와이마트와 전남 농축수산물 구매약정창대F&B, 네시피F&B, 영농법인 광수와 수출약정을 했다고 밝혔다.

 

국제농업박람회 치유농업주제관에서 진행된 이날 약정식에선 와이마트(회장 김성진)와 농축산물 1천억 원 구매 약정을 했다.

또 수출기업인 창대F&B(대표 서윤호)와 1천만 달러네시피F&B(대표 장현순), 영농법인 광수(대표 김현성)와 각각 650만 달러총 2300만 달러수출 약정을 했다.

전남도는 이번 약정으로 전남에서 생산 가공되는 우수 품질의 농축특산물을 공급하게 된다. 와이마트는 직영 마트와 협력업체를 통해 유통하게 돼 앞으로 1년간 농축산물 생산 농가의 안정적 판로를 마련하게 됐다.

3개 수출기업은 이번 약정에 따라 신선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미국일본태국베트남필리핀 등으로 다양한 품목을 수출·유통시켜 전남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린다.

 

명창환 국제농업박람회 이사장은 “전남 농축산물이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판매되도록 협업해줘 감사드린다”며 “전남 농축산물이 우수한 품질로 각광받도록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지난 7월 중앙청과서울청과동화청과대아청과호남청과와 각각 200억 원총 1천억 원의 거래약정을이어 지난 5일 농협경제지주와 1천억 원의 전남원예농산물 구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