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로유치원-무안행복초등학교, 함께하는 ‘미니운동회’ 열려
제일로유치원-무안행복초등학교, 함께하는 ‘미니운동회’ 열려
  • 강천웅
  • 승인 2023.10.12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로유치원(원장 안은옥)1012() 무안행복초등학교 강당에서 1학년과 5세 유아들이 마음껏 뛰고 즐기는제일로 행복 가득 미니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제일로 5세 유아들의 행복한 1학년 되기·초 연계 이음학기 운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되었으며, 제일로유치원 취학 전 54학급 80명과 무안행복초등학교 1학년 4개반 120, 200여명의 유아 및 학생들이 참가하여 다양한 게임과 신체활동을 즐기며,서로 협력하고 응원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이 날 제일로 행복 가득 미니운동회는 유치원과 초등 1학년 각 4학급씩 청팀과 홍팀으로 나뉘어 몸풀이 체조를 시작으로 태산을 넘어라, 터널 통과하기, 대형컵쌓기, 낙하산 릴레이 등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제일로유치원 유아들과 무안행복초등학교 1학년들이 함께 놀이하며, ·초 연계 이음학기 운영의 의미를 더하는 시간이 되었다.

제일로유치원 안은옥 원장은 제일로유치원을 졸업하면 입학하게 될 무안행복초등학교의 시설을 활용하여 1학년 형님들과 함께하는 미니운동회를 통해 유·초 연계 활동이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우리 유치원 아이들이 초등학교 생활 적응을 위해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 유치원과 1학년 형님들 모두에게 제일로 행복 가득한 오늘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일로유·무안행복초 연계 이음학기 운영은 5세 유아들의 초등학교 궁금한 점 알아보기, 징검다리 그림책을 활용한 놀이중심 언어교육, 교육과정 상호이해를 통한 통합교과 연계 수업, 첫 아이 학부모되기 교육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초등학교 학업수행 및 입학 적응을 위해 2학기 동안 집중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