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청암고등학교 보건간호과, 간호조무사 국가고시 전원 합격
순천청암고등학교 보건간호과, 간호조무사 국가고시 전원 합격
  • 강천웅
  • 승인 2023.10.07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청암고등학교(교장 오승철) 보건간호과에서 2023년도 하반기 간호조무사 국가시험에 응시한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하 국시원’)은 지난 202399일에 시행된 2023년도 하반기 간호조무사 국가시험의 합격자를 26일 발표했다. 순천청암고 보건간호과는 전국 평균 합격률 79%를 훨씬 상회 하는 기록 100%를 달성하였다.

학생들은 740시간 이상의 학과 교육과 780시간 이상의 병원 실습 과정을 이수하고 간호조무사 국가고시에 응시하여 100% 합격이라는 값진 결실을 얻었다. 의료기관 현장실습에 필요한 것들을 지원받아 중도 포기자 없이 2021년 입학생 전원이 간호조무사 자격을 취득한 것이다.

순천청암고 보건간호과의 경우 예비 보건의료인으로서의 자질을 갖추기 위해 교내에 있는 전남 최다 기자재를 갖춘 실습실을 통해 체계화된 실무와 간호 지식을 익히고 있다. 최근에는 모바일 어플을 이용한 임상실습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오승철 순천청암고 교장은 보건간호과 학생들이 졸업 후 진학과 취업 활동을 통해 지역인재로 거듭나고 있어 자랑스럽다. 실력과 인성을 동시에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순천청암고 보건간호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유OO 학생은 “1학년 때부터 간호전문교과를 과목별로 체계적으로 배워서 문제 푸는 게 어렵지 않았어요. 여름방학에도 선생님들이 나오셔서 특강 등 재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선생님들께서 신경 써주시고 격려해주신 덕분에 전원이 합격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라며 보건간호과 선생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순천청암고는 명실상부 취업 명문 고등학교로 자리 잡아 취업 동아리 공무원반을 운영하고 있다. 맞춤형 특강, 필기시험 준비, 면접 준비를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7년 동안 23명의 보건직 공무원을 배출시킨 높은 합격률을 자랑한다.

또한 순천청암고등학교는 청암대학교와 연계 전형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간호과 학생 20명을 청암대학교 간호학과에서 별도 선발하고 있다. 추가로 청암대학교 물리치료과, 치위생과, 응급구조과, 보건의료행정과 등에서도 연계 전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