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치매극복의 날’ 인형극 공연 실시
진도군, ‘치매극복의 날’ 인형극 공연 실시
  • 강정오
  • 승인 2023.10.0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이 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진도향토문화회관에서 관내 어린이, 초등학생, 지역주민 등 350여명을 대상으로 치매인식개선 인형극 공연을 실시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으로 치매에 대한 어린이들의 부정적 인식 개선과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행복마녀와 기억도둑이라는 제목의 인형극을 선보였다.

치매를 일으키는 뇌질환과 뇌 손상예방, 조기발견의 중요성과 치매환자가 아름다운 삶은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는 가족의 역할을 담은 인형극을 선보였다.

공연을 관람한 어린이는 집에 계신 할머니가 요즘 자주 깜박하시는 모습을 봤다오늘 본 인형극을 통해 할머니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고 말했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어른뿐 아니라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치매인식개선 인형극을 통해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앞으로도 진도군의 치매 친환경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만 60세 이상 전 군민을 대상으로 매년 1회 치매 인지선별검사를 집중 실시하고, 치매치료비 확대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치매 관련 문의는 진도군치매안심센터(061-540-6962~70)와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를 통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