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명수 도의원, 나주 공산-다시간 영산강 횡단교량 건설사업 추진
최명수 도의원, 나주 공산-다시간 영산강 횡단교량 건설사업 추진
  • 강정오
  • 승인 2023.06.19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명수 도의원
최명수 도의원

 

전남도의회 최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주2)은 19일 나주 공산면과 다시면을 연결하는 영산강 횡단교량 건설사업(이하 공산-다시간 영산강 횡단교량)을 전라남도에서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공산-다시간 영산강 횡단교량은 지난해 윤병태 나주시장과 최명수 도의원이 김영록 도지사에게 지속 건의하여 추진되는 지역 역점사업으로 교량이 설치되는 공산면은 오는 2025년 하반기 개관을 목표로 전라남도 남도의병역사박물관 건립 예정되어 있다.

최명수 도의원은 “나주 공산면과 다시면에는 관광 명소인 석관정과 금강정이 영산강을 마주하고 있으나, 약 1시간이 소요되는 우회도로를 이용해야 하는 등 접근성과 효율성이 떨어져 통행에 큰 불편을 겪고 있다”며 “교량 추진으로 남도의병역사박물 개관과 함께 수학여행이나 현장학습을 통한 애국애족 정신을 일깨우고, 관광객 유입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교량 건설은 총사업비 579억 원이 소요될 예정이며, 올해 7월에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하고 2024년 8월에 공사를 발주하여 2028년도에 완공할 예정이다.

한편, 최 의원은 주민과 소통하기 위해 현장을 찾아 다니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