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3 목포시 제2회 추경 심사 마무리
목포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3 목포시 제2회 추경 심사 마무리
  • 문경희
  • 승인 2023.06.1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정재훈)는 2023년도 제2회추경예산안에 대하여 면밀한 검토를 통해 6월 15일 최종 심사를 마무리하였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정재훈 위원장과 고경욱 부위원장을 비롯해 이동수 의원, 박효상 의원, 최환석 의원, 최원석 의원, 최지선 의원, 총 7명으로 구성활동 하였다.

이번 예결위에서는 2022년도 목포시 세입·세출 결산 승인 및 2022회계연도 목포시 예비비 지출승인에 대한 심사의결을 실시하였으며, 제2회 추경예산안에 대해서는 개항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전국체전 관련 예산, 본예산 이후 증액 또는 감액된 국·도비 보조금 등 지역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의견청취 및 질의응답 등 열띤 심사를 펼쳤다.

이번 예결위는 2023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에 대해 소관 상임위 예비심사결과를 토대로 사업의 필요성과 적정성 등 소중한 재원이 적재적소에 편성되었는지에 대해 면밀하게 심사하였으며 총 874억6천만원 중 총 10개 사업에 대해 12억 6백여만원을 삭감 확정 하였다.

예결위는 소관상임위원회의 예비심사 결과를 최대한 반영하였으며, 현장방문을 통해 시급한 현안사업에 대해선 집행부와 지속 협의하여 제2회 추경예산 편성에 최선을 다하였다.

정재훈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한정된 재원이지만 효율적인 운영으로 추진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특히 전국체전 개최 준비 및 민생경제 분야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예산은 신속집행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와 시민 생활 안정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심사기간 중 여러 위원이 제시한 정책제안에 대해서는 시정에 잘 반영돼 시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심사의결된 예산안은 오는 20일 제383회 제1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