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각종행사 안전관리 기본계획 추진
전남교육청, 각종행사 안전관리 기본계획 추진
  • 강천웅
  • 승인 2023.05.03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각종 행사 안전관리 기본계획을 수립해 지난 2() 각급 학교 및 소속 기관에 안내했다.

이번 계획은 교육청(기관, 학교)에서 주관해 500명 이상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 개최 시 안전사고 발생의 위험 요소를 사전 제거해 안전하고 원활하게 행사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계획에 따르면, 행사 주관부서가 행사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안전관리위원회 운영, 행사장 안전점검, 사고 발생 대비 보험 가입 등을 하도록 했다.

주요 안전점검 내용은 행사장 구조물·전기·소방 등 행사장 및 주변시설 안전점검 최대 수용 인원 검토 재난 상황 발생 시 비상대응요령 응급구호 체계 안전 관련 유관기관 협력체제 등이다.

행사 주관 기관(부서)에서도 자체 안전점검을 실시하지만, 각급 기관(학교)에서 도교육청으로 안전점검을 요청하는 경우 도교육청 내 각종행사 안전점검추진단도 행사장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행사 주관 기관(부서)과 도교육청의 이중 안전점검으로 더욱 안전한 행사를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기 안전복지과장은 "코로나19 위기에서 벗어나 일상 회복이 이뤄짐에 따라 점차 대규모 행사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다중운집 행사에 대한 안전관리 계획을 마련하고 행사장 시설물 등의 체계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