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원 강진군수, 서울 마포구‘강진군 학사’격려 방문
강진원 강진군수, 서울 마포구‘강진군 학사’격려 방문
  • 강정오
  • 승인 2023.04.1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난 12, 서울시 마포구 도화473(도화동 353) 위치한 강진학사를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강진원 군수는 군 학사의 상태를 직접 둘러본 후, 입사생들과 사감 선생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학교생활에 대한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었다.

강 군수는 타지에서 강진군의 미래인 학생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니 감회가 새롭다학생의 본분인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실무자들과 검토해 지금보다 더욱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학사의 위치가 전철역과 가깝고, 용산역(KTX)도 가까워 교통편이 편하고 사감선생님께서 관리를 잘 해주신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강진군은 서울시 마포구 도화473(도화동 353)에 소재한 강진군 서울사무소2013년에 리모델링해, 강진 출신의 서울 · 경기 소재 대학생들에게 주거 공간을 제공해오고 있다.

강진군 학사는 21실로 운영되는 4개의 생활실 내에 이층 침대, 소형 냉장고, 옷장, 상 등의 생활 물품과 욕실을 갖추고 있으며, 취사장에 식탁, 가스렌지, 정수기, 싱크대와 별도의 세탁실에 세탁기 2대를 구비해, 집을 떠난 어린 학생들이 최대한 편리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밖에 사감을 채용해 입사생 지도와 각종 시설물을 관리하고, 입문 등 공동시설에 CCTV와 함께, 화재경보기와 무인경비시스템을 설치해, 안전한 거주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강진군 학사에는 강진이 고향인 대학생 8명이 거주하고 있다.

강진군 학사에 대한 관련 문의는 군청 총무과 교육단체팀 (061) 430-372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