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과 업무협약 체결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과 업무협약 체결
  • 강정오
  • 승인 2023.04.14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YMCA가 운영하고 있는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수진)와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훈)48()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활성화를 위한 상호교류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에서는 두 기관이 상호 긴밀하고도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교류협력과 다양한 환경교육 및 민주시민교육 등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를 통해 공동 발전을 이루기로 약속했다.

특히 두 기관은 YMCA가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며 주체적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 4조에 근거하여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과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통해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구성된 청소년 자치기구이며, 이번 교류활동을 통해 청소년운영위원회 운영 목적을 되새기고 역할에 대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과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은 이번 협약과 교류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청소년운영위원회 뿐만 아니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다양한 활동과 교류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당기세요는 지난달 위촉식과 워크숍을 시작으로 시설만족도 조사, 다와락 특별이벤트, 청소년의달 행사, 서남권청소년축제, 청소년진로페스티벌몽키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