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자치분권협의회 개최 및 위촉장 수여
영광군, 자치분권협의회 개최 및 위촉장 수여
  • 한승열
  • 승인 2023.04.1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은 지난 7일 영광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2023년 영광군 자치분권협의회에서 새로이 위촉된 위원들의 위촉장 수여식을 가지며 위대한 영광 주민자치의 첫 출발을 알렸다.

이날 회의는 앞으로 2년여 간의 임기 동안 협의회를 이끌어나갈 위원장과 부위원장의 선출과 함께 자치분권 주요사업을 공유하고 협의회의 역할과 자치분권 주요 동향을 소개했다.

영광군 자치분권협의회 위원장으로는 이정규 행정동우회장이, 부위원장으로는 강대홍 영광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이 선출됐으며, 관계 공무원, 군 의회 의원, 민간‧사회단체, 학계, 언론계, 주민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각계각층의 의견수렴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을 앞두고 진정한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추진동력 확보를 위해 영광군 자치분권협의회가 구심점이 되어 군민이 주인인 영광, 주민 주권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의 상호 연계를 강화하고 지역주도의 지방시대를 구현하기 위해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추진 중이다. 특별법이 제정되면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기존 자치분권위원회와 통합해 지방시대위원회로 새롭게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