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회재 의원, “국토부, 올 추석 이전 수서발 전라선 SRT 하루 4회 운행 발표 환영”
김회재 의원, “국토부, 올 추석 이전 수서발 전라선 SRT 하루 4회 운행 발표 환영”
  • 강정오
  • 승인 2023.04.0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회재 의원
김회재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전남 여수시을)4일 국토교통부(국토부)의 올 추석 전 수서발 SRT 전라선 투입 계획 발표에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국토부는 철도산업위원회를 개최하고 에스알의 SRT 운행을 올해 9월부터 경부호남고속선에서 전라선(여수순천), 경전선(창원진주), 동해선(포항)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고 이날 밝혔다.

운영사인 에스알은 선로용량, 차량, 지역간 형평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전라선경전선동해선에 하루 4회씩(왕복 2) 동시 운행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에스알은 2027년에 선로용량이 포화상태인 평택~오송 구간이 2복선화되고, SRT 차량 14편성을 추가 도입하게 되면, 열차 증편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이번 수서발 SRT 전라선 투입으로 여수시, 전주시, 순천시, 남원시, 곡성군, 구례군 주민 130만명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회재 의원은 수서발 SRT 전라선 투입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마지막까지 살피겠다면서 전라선 고속화 사업 예타면제 추진, 여수~남해 해저터널 조기 착공, 백리섬섬길 제 1호 관광도로 지정 등 여수의 주요 교통관광물류 현안을 해결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회재 의원은 국회 전반기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 문재인 정부 당시 국토부 장관이었던 김현미, 노형욱 장관을 전라선 SRT 투입을 설득하고 윤석열 정부의 원희룡 국토부 장관에게도 SRT 전라선 운행을 지속 촉구한 바 있다. 올해 214일에는 한덕수 국무총리와의 면담에서 SRT 전라선 조속 운행을 요청했었다.

또한 김 의원은 국토교통위원회 활동을 통해 여수~남해 해저터널, 전라선 고속화 사업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화태~백야 국도 예산 확보, 여수공항 주차면 확장 등의 성과를 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