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 영암교육지원청 에듀택시 시범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영암군 - 영암교육지원청 에듀택시 시범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 강천웅
  • 승인 2019.04.1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의 학생들 이젠 등·하교 걱정 없어진다.

영암군(군수 전동평)과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임)49일 영암군청 군수실에서 농어촌(·) 통학 여건이 취약한 초·중학교 학생들을 위해 에듀택시 시범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전라남도교육청(도교육감 장석웅)에서는 농어촌(·)지역에 소재한 초·중학교 학생 중 통학이 불편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통학버스 지원이 어려운 곳에 지자체 대응투자를 유도하여 에듀택시를 지원 할 계획이다. 이에 영암군(군수 전동평)에서 에듀택시비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도교육청에서 지원이 어려운 제한적공동학구제에 의한 원거리 통학 학생들의 통학비를 도교육청 지원시까지 전액 부담하기로 했다.

전동평 군수와 나임 교육장은 에듀택시 운영이 농어촌 지역 학생들의 장거리 통학으로 인한 피로 및 부담감을 해소하여 학교생활의 집중도와 흥미를 제고할 수 있고, 또한 그동안 교통 불편으로 농어촌에 들어와 자연과 함께하는 교육을 망설였던 도시민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영암교육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협약식은 그동안 영암군(군수 전동평)과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 임)의 영암교육발전이라는 하나 된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이며, 상생적이고 동반적인 관계임을 재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