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농식품개발 온라인 판매 창업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무안군, 농식품개발 온라인 판매 창업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전남목포신문
  • 승인 2023.02.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51일까지 농식품개발 온라인 판매 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기창업자를 모집한다.

농식품개발 온라인 판매 창업 지원사업은 무안군 특산물을 활용한 농수산 가공식품을 개발하여 민간투자(펀딩) 진행 지원을 통해 저자본창업 및 자본금 확보, 상품성 개선을 통한 지역 생산자와의 상생을 도모하여 유망기업 발굴과 간접 고용을 창출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규모는 11명으로, 참여자를 모집하여 사전 상품개발에 관한 컨설팅 진행 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 완료 후 심사를 통해 창업 지원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만 18세 이상 무안군에 거주하는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 중 2022년 기준 연 매출 15천만원 미만일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심사에 선정된 11명의 지원대상자는 1인당 최대 350만원의 시제품 개발 비용을 지원받게 되며 추후 상품 개선 컨설팅 및 추가적인 펀딩 지원비용 370만원을 받아 온라인 판매를 진행하게 된다.

덧붙여 대형소매점과 협력을 통한 식품박람회 참여기회를 제공해 현장반응을 살펴볼 수 있으며 계약택배를 이용해 상품 배송비용도 경감해 창업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산 군수는 기존 크라우드펀딩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진행하며 올해는 한 단계 발전한 사업내용을 바탕으로 예비창업자를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꾸준히 지역 생산자와 유망 가공식품 판매기업을 육성하여 관내 경기가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그로 인한 간접 고용이 발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