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숙한 마무리, 제54회 신의초등학교 졸업식 행사 현장에 가다.
성숙한 마무리, 제54회 신의초등학교 졸업식 행사 현장에 가다.
  • 강천웅
  • 승인 2023.01.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의초등학교(교장 김경노)는 지난 202315, 철저한 방역 관리 하에 제54회 신의초등학교 졸업식 행사를 안전하게 개최했다.

본교 제54회 졸업생들은 여느 졸업생들과 다르게 5학년부터 6학년까지 같은 담임교사와 함께 생활하며 학교의 명예를 드높이는데 힘써왔다. 5학년이었던 2021학년도에는 첫째, 교내 과학동아리 활동을 통해, 2021. 전라남도학생창의융합탐구올림픽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학생독립운동기념 제34회 단축마라톤대회,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 등에 참가하여 2022.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 우수활동팀에 선정되기도 했다.

6학년이었던 2022학년도에는 에듀테크온 과학정보 융합 학생동아리 활동,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여 제68회 전라남도창의융합전람회에서 특상을 수상하고 68회 전국과학전람회에 출전한 결과 전국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얻기도 했다.

이러한 졸업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지역 내외의 다양한 기관에서 표창장과 장학금을 수여했다. 수여한 표창장으로는 교육 활동 우수 학생에 대한 국회의원 표창, 환경교육 유공 학생에 대한 교육감 표창, 과학동아리 활동 우수 학생에 대한 교육감 표창, 교육 활동 우수 학생에 대한 신안군수 표창장, 교육 활동 우수 학생에 대한 신의면장 표창, 교육 활동 우수 학생에 대한 남신안농협조합장 그리고 교육 활동 우수 학생에 대한 학교운영위원장 표창 등이 있다.

장학금을 수여한 기관으로는 신의면 주민자치위원회, 신의면 기독교협의회, 신의면 이장협의회, 신의면 청년회, 신의중학교 13회 동창회, 신의도 6형제 소금밭, 에스지이1호 주식회사, 어업회사 법인 신의도천일염 등이 있다.

김경노 교장은 지난 2년간 졸업생을 위해 열정적으로 가르친 담임선생님께 신의 교육 가족을 대표해서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앞으로도 신의초등학교는 학생들이 행복하게 생활하고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놀거리’, ‘공부할 거리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