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청년협의체, 로컬 청년정책 포럼 개최
보성군청년협의체, 로컬 청년정책 포럼 개최
  • 강정오
  • 승인 2022.12.1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과 보성군청년협의체는 관내 청년들과 함께 정책 소개와 소통 및 교류를 위한 로컬청년정책 포럼을 지난 9일 제암산 자연휴양림에서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청년들과 보성군이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주거, 자립 지원 등 청년정책에 대한 정보공유와 청년들이 직면하고 있는 각종 현안을 어떻게 풀어나갈지 의견을 개진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보성 퓨전국악단과 청년밴드의 공연으로 지친 청년들을 위로하고 힐링과 소통의 자리도 마련됐다.

보성군청년협의체 유상연 대표는 청년들이 현실적으로 공감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청년정책 추진 방향과 청년들이 현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하였으며 앞으로 이런 소통의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보성군 관계자는 인구감소로 지역 소멸 위기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청년들께서 힘을 모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청년이 돌아와 젊고 활기 넘치는 보성군을 만들기 위해 지역 청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서 수혜자가 가장 원하는 정책을 시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 제2기 청년협의체는 202111월 출범 이후 청년정책 홍보, 사업 제안 등과 더불어 최근 우리 마을 그림 전시회와 지역 어르신 인터뷰 등을 진행하며, 현재를 살아가는 청년, 미래를 살아갈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웹진 및 책자로 발행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