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주민 체감 높이는”지역맞춤형 공모사업 추진 눈길
해남군, “주민 체감 높이는”지역맞춤형 공모사업 추진 눈길
  • 강정오
  • 승인 2022.10.2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이 군 자체 공모를 통해 지역 맞춤형 읍면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지난 21‘2023년 우리지역 맞춤형 공모사업으로 총 3곳을 선정했다.

내년이면 2년차 사업인우리지역 맞춤형 공모사업은 주민들 스스로 지역문제를 해결할 특색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공모사업이라는 점에서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사업 추진 과정에서 주민 참여 예산 과정을 직접 경험하고, 역량을 강화시키는 긍정적인 효과도 이끌어 내고 있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 추진에 있어 각 읍면 청장년 대표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사업의 필요성과 향후 지속 발전 가능성에 대해 발표를 진행하는 등 열정을 보였다.

올해는 6개 읍면 사업이 선정돼 추진 중으로, 2023년 사업으로 9개 읍면의 신청을 받아 현장 확인과 함께 2단계 심사를 거쳐 3개 읍면이 선정됐다.

선정된 사업은 계곡면뽀송뽀송 나눔 빨래방황산면아이와 함께하는 황산! 부모와 함께하는 황산!(놀이카페 설치 및 운영)’송지면땅끝 희망이! 행복 빨래방!’으로, 사업비 15,300만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사업 운영 또한 자체적으로 읍면이 주체가 되어 추진하며, 지역공동체가 지속적으로 예산을 확보할 세부적인 계획에 따라 운영비를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지방자치의 꽃은 주민참여제도로, 이를 강화하기 위해 군 자체 사업으로 우리지역 맞춤형 공모사업을 추진하게 됐다.”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지역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나아가 직접 사업에 참여하면서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갖춰나갈 수 있게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