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 행복한 교실 만들기, 학부모들과 함께
목포교육지원청, 행복한 교실 만들기, 학부모들과 함께
  • 강천웅
  • 승인 2022.10.07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10월 6일(목) 목포 평화광장 카페 인헤르또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목포학부모총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전라남도교육청 김대중 교육감과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 조옥현 의원이 함께 참석하여 목포지역 학부모들과 눈높이를 맞추고 직접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통해 학교 안의 교육, 생활지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부모교육 기회 확대 및 지역 내 학생들을 위한 열린 교육 정책에 대한 열띤 토론의 기회를 가졌다.

이후 행사에서는 목포 학부모회 총연합회 회장(윤광희)의 진행으로 2022년 목포 학부모회의 봉사활동과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에 대하여 안내하고 각급 학교별로 도란도란 수다로 열어보는 학부모교육 운영 방안 모색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전남교육감과 목포교육장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이 높은 단상이 아닌 같이 마주 앉아 이야기하는 자리여서 새롭고 의미 있었다고 평했다. 앞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교 및 지역 교육 현안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바탕으로 행복한 교실 만들기에 동참하는데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OO 학부모는 “오늘 직접 가까이 찾아와 듣고 질문에 답해주는 전남 교육과 목포교육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으며 학생들이 행복한 목포교육에 대한 기대가 커졌다 ”며 소감을 전했다.

정대성 교육장은 “목포 관내 모든 학교의 학부모님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는 귀한 시간이었으며 더 자주 가까이 교육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기회를 마련하겠다며, 이번 행사를 준비한 목포 학부모회 총연합회와 직접 참석 해주신 모든 교육가족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목포 학부모회 총연합회는 10월 14일부터 3일간 목포항구축제에서 생활 속 탄소중립실천 안내 및 학부모교육 참여를 홍보하는 안내 부스를 운영하며 희망하는 목포교육가족의 자원봉사 신청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