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교육지원청 Wee센터, 신학기 찾아가는 이동상담 체험의 날 운영
신안교육지원청 Wee센터, 신학기 찾아가는 이동상담 체험의 날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3.2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힘들 때 찾아가는 신안 위(Wee)로 나무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인선)Wee 센터는 학교현장에서의 다양한 학교폭력 및 위기상황 예방,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이동상담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이동상담 체험의 날행사는 327일 비금중을 시작으로 28일 암태초 등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힘들 때 찾아가는 위(Wee)로 나무를 주제로 열린 이날 체험의 날은 2019 신안 Wee센터의 역할 안내를 시작으로 신안교육지원청의 중점 사업 중 하나인 Wee닥터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이번 이동상담 체험의 날에는 비즈공예, 간이 심리검사, 저 고민있어요, 행운잡아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가치관을 알아가며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되어 학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비금 중 3학년 학생은 홀랜드 흥미검사를 통해 자신의 적성유형과 직업선호도를 파악함으로 진로고민에 도움이 됐다고 했다.

또한 비금 중 1학년 학생은 고민있어요 활동을 통해 힘들 때 힘이 되는 계기가 됐다며 다음에 찾아오는 상담체험이 기대된다고 했다.

신안교육지원청 김인선 교육장은 찾아가는 이동상담 활성화를 통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책임구현에 앞장서고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