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석현초등학교, 이분희 작가초청강연회 개최
목포석현초등학교, 이분희 작가초청강연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2.09.1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석현초등학교(교장 박갑기)는 학교특색교육인 독서교육을 강화하고 인문학적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916한밤중 달빛식당의 이분희 작가를 학교로 초청하여 작가초청강연회를 마련하였다.

한밤중 달빛식당은 제7회 비룡소 문학상 대상 수상작이면서 중국어판으로 출판된 책은 중국아동문학상 금상을 수상한 책이다.

번 강연회는 이분희 작가를 모시고 <특별한 나>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3학년 학생 모두가 참여하고 4~6학년 희망자도 참여하는 등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강연을 통해 작가가 되기까지의 이야기, 작품을 쓰게 된 배경과 작품 이야기 등과 더불어 상상의 힘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듣고 상상의 중요성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작가에게 궁금한 점을 직접 질문하여 해소하는 등 작가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나쁜 기억이 사라지면 오히려 좋겠다고 생각했던 제가 책을 읽고 생각이 달라졌다. 나쁜 기억도 기억이고 내가 좋게 생각하면 달라질 수 있다고 느꼈다. 이렇게 좋은 책을 읽고 작가님을 만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밖에도 9월 독서의 달 행사로 작가초청강연회 뿐만 아니라 사서교사가 매달 1일 직접 책을 읽어주는 매일 책 읽어주세요’, 두근두근 행운뽑기’, ‘온별 독서’, ‘온라인 독서퀴즈골든벨’, ‘북큐레이션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도서관 및 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독서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