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공영버스 자유이용권(1일, 2일, 3일권) 발행
신안군 공영버스 자유이용권(1일, 2일, 3일권) 발행
  • 전남목포신문
  • 승인 2022.07.12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버스완전공영제 시행으로 대중교통 불편 해소의 모범답안제시하고 있는 신안군이 외부 방문객 누구든지 공영버스를 자유롭게 용할 수 있는공영버스 자유 이용권을 발행하여 관광객의 교통 편의를 도모한다.

신안군에 따르면 오는 7. 18.부터 공영버스 자유이용권(1일권, 2일권, 3)을 구매하신 방문객은 신안군 어디에서든지 공영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하여 섬 관광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광객이 원하는 타입의 자유이용권을 구입하면, 무제한으로 정해진 기자유롭게 공영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구입가격은 1일 기준 성인 5,000, 청소년 3,000, 초등학생 2,000원이다.

자유이용권 구매는 신안목포 간 광역버스(1004, 2004, 3004) 시 운전승무원에게 직접 구매하고, 현금 또는 카드로 결제한다.

특히, 신안군 중부권역(자은, 암태, 안좌, 팔금)은 세계 최우수 관광 마을로 선정된 퍼플섬과 씨원리조트&라마다호텔 오픈 등으로 새로운 관광 메카로 떠오르고 있고, 각 섬마다 고유의 색깔을 가지고 있어, 교통약자나 차를 놔두고 이곳을 방문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공영버스를 타고 저렴한 요금으로 천천히 섬 구석구석을 살펴보는 것도 괜찮을 듯 싶다.

신안군 관계자는 관광객이 많은 중부권을 우선 시범지역으로 도입해보고 점진적으로 전 관내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