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화학연맹·전국택시연맹·전국자동차연맹 광주·전남본부 일제히 김대중 전남교육감 후보 지지 후 본격활동
전국화학연맹·전국택시연맹·전국자동차연맹 광주·전남본부 일제히 김대중 전남교육감 후보 지지 후 본격활동
  • 강정오
  • 승인 2022.05.2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중
김대중

김대중 전남교육감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전국 화학연맹 광주·전남본부, 전국 택시연맹 광주전남본부, 전국 자동차연맹 광주·전남본부 등이 25일 잇따라 김 후보 지지선언을 했다.

이들은 한국노총 여수지부(의장 김성춘)에서 지지선언식을 갖고 “전남교육 대전환을 통해 전남 교육의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김대중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며 “이후 3만8천 조합원을 동원, 김 후보 당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들은 “현재의 전남 교육은 수능꼴찌, 청렴도 역대 꼴찌라는 최악의 성적표를 받아놓고도 남 탓을 하는 비겁함의 극치를 보이고 있다”며 “이런 비겁한 세력에게 우리 아이들의 교육과 미래를 맡겨놓을 수는 없다”고 밝혔다.

또 이들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동네가 나서야 한다’는 말처럼 교육의 수장은 다양한 경험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며 “교육과 행정, 정치를 두루 경험한 민주혁신교육감 후보 김대중이 전남교육감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이밖에 이들은 “공부하는 교실, 신뢰받는 행정, 청렴한 교직원을 목표로 하고 있는 김대중 후보를 적극 지지해 전남교육 대전환을 반드시 이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