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첫 배움을 향한 아이들의 디딤돌
즐거운 첫 배움을 향한 아이들의 디딤돌
  • 강천웅 기자
  • 승인 2022.04.0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한관)은 지난 4월 4일(월) 우리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즐거운 첫 배움을 향한 아이들의 디딤돌’ 이라는 주제로 지역사회 신안1004섬 기초기본학력 다중지원단과 지원대상 학교 교감이 참여한 가운데 정보 나눔과 협의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 날 설명회는 2022학년도 지역사회 신안1004섬 기초기본학력 다중지원단의 운영 목적과 방향 및 역할을 공유하고,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지원대상 학교에서 함께 협조할 사항을 안내하였다. 

지역사회 신안1004섬 기초기본학력 다중지원단은 2021학년도에 실시되었던 지역사회 기초기본학력 역량 강화 연수 이수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구성이 되었고, 지원대상 학교는 AI 온라인 학습 신청 대상 학교를 중심으로 지원을 희망하는 학교를 우선적으로 선정하였다. 2022년 4월부터 신안 관내 학생들의 기초기본학력 향상을 위해 AI 온라인 학습 신청 학생 보조 지도 역할뿐 아니라 담임교사와 협력하여 개별지도 대상 학생 보조 지도, 신안학습종합클리닉 학습코칭단으로써의 역할도 함께 수행할 계획이다.

김한관 교육장은 ‘코로나19와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원격수업과 대면수업을 병행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학생들의 기초기본학력 정착은 그 무엇보다도 가장 큰 목표가 되고 있으며, 학교 교육공동체, 지역사회와의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신안 학생들의 즐거운 첫 배움을 위한 디딤돌로써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