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해결사, 복지기동대가 있어 든든해요!
우리동네 해결사, 복지기동대가 있어 든든해요!
  • 전남목포신문
  • 승인 2021.12.2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 청계면 복지기동대(대장 백홍상)는 지난 13일부터 4일간 주거환경이 열악한 장애인 세대와 조손가정 세대의 노후화장실 보수공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상 세대는 각각 정신장애인 한부모 세대와 초등생 손자를 돌보는 독거노인세대로 노후된 욕실이 악취와 곰팡이로 뒤덮여 위생상태가 심각하고 세면대도 없이 수리가 시급한 상태였다.

이날 복지기동대는 욕실 전체 곰팡이를 제거하고 바닥 타일, 양변기, 세면대 신규 설치와 노후전선과 전등, 환풍기 일체를 교체하고 페기물 쓰레기까지 정리함으로써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백홍상 복지기동대장은 “해당 세대의 불편함이 조금이라도 해소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복지기동대 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안백훈 청계면장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봉사해주신 복지기동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민·관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의 해소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계면 복지기동대는 올 한해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 12세대의 지붕보수, 도배·장판 교체, 노후 화장실과 노후전기설비 보수, 출입문 교체 공사 등 복지현장 최일선에서 생활불편사항 해결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