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신의도 명품 천일염! 생산자협의회 인권교육 및 총회 개최
신안군, 신의도 명품 천일염! 생산자협의회 인권교육 및 총회 개최
  • 전남목포신문
  • 승인 2021.12.16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회 신의면 천일염 생산자협의회 인권교육 및 총회가 지난 16일 신의면 천일염 생산자협의회 주관으로 신의중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 날 행사는 세계 최고 품질! 명품 신의도 천일염!” 이름에 걸맞도록 천일염 전 생산과정에 노동인권이 보장되는 환경을 만들고자 천일염 생산자 200명의 자발적인 의지로 추진되었다.

이를 위해 신의면 천일염 생산자 주도하에 한국고용노동교육원 및 전남지방경찰청에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내실 있는 근로자 고용 및 노동인권침해 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일방적인 이론교육뿐만 아니라, 근로자와 사용자의 입장, 역지사지의 자세, 인간에 대한 존중 등을 두루 생각해보며 천일염 생산자 스스로가 노동인권존중의 중요성을 깨닫고, 책임감 있는 명품천일염 생산을 다짐하는 결의의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신의면 천일염 생산자협의회 홍길용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은 명품 신의도 천일염을 기본권이 보장되는 환경에서 안전하고 정직하게 사용자와 근로자 함께 만들어내겠다는 약속을 하였으며, 이를 위해 끊임없이 점검하고 교육받을 것을 자정결의 하였다.

이날 박은용 신의면장은 신의 천일염 생산자분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천일염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근로자의 인권보호를 위한 자정적인 노력 나하나가 모여 더욱 신뢰받는 신의 명품 천일염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