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재단, 여수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업무협약식 가져
여수교육재단, 여수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업무협약식 가져
  • 강정오
  • 승인 2021.11.3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재단(이사장 정재화)과 여수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강형규)이 29일 모두가 소중한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 제5조 3항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관련기관 간 협력체계 및 지역사회 중심의 지원체계 구축 운영에 근거하여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업무 협약에는 학교 밖 청소년 교육, 자격증 취득 및 직업 훈련 전반에 관한 사항과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을 담았다. 

꿈드림은 전남대학교 국동캠퍼스 협동관 1층에 위치해 있으며 9세부터 24세에 이르기까지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꿈드림은 직업, 학업, 자기계발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꿈드림(070-4165-0087)에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내 서비스 신청을 하면 담당자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여수교육재단(061-684-9977)은 지역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장학금 지금, 청소년의 교육활동 지원(대안교육기관 지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학술진흥 및 연구비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공익사업을 인정받아 기획재정부 지정기부금단체로 등록됐다. 

여수교육재단이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뉴젠리더십학교(061-686-3707)는 학업형 대안교육기관으로 진로적성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