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제14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치매극복주간 운영
함평군, 「제14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치매극복주간 운영
  • 강정오
  • 승인 2021.09.1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정제원 미래전략실장, 고동석 부군수, 이상익 함평군수, 정명희 보건소장, 안상만 기획감사실장

함평군이 제14치매극복의 날’(9.16.)을 맞이해 이달 13일부터 17일까지 치매극복 주간을 지정해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치매가 있어도 살기 불편하지 않은 나라, 당신이 있어 참 든든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는 이번 행사에서 치매안심센터 운영, 치매 조기검진 서비스, 치료비 지원, 예방수칙 안내 등 치매와 관련된 각종 지원 정책들을 영상으로 제작해 홍보에 나섰다.

또한 이번 치매극복 주간에는 치매극복 희망메시지 챌린지사진 공모, 치매안심센터 홍보물품 전달 등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한다.

정명희 보건소장은 급격한 고령화 사회에서 치매환자는 더 이상 한 가족에 국한된 문제가 아닌 지역 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라며 치매 환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치매 친화적인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평군 치매안심센터는 등록된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증상 관리, 복약지도, 우울증 상담 등 주기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치매 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