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전면 주민참여 마을여행으로 지역 활력 충전
성전면 주민참여 마을여행으로 지역 활력 충전
  • 주봉길
  • 승인 2021.08.25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지난 17일 성전면 행복문화관에서 주민이 만드는 성전면 마을여행 개발 및 마을 도슨트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622일부터 10주간 진행된 교육은 주민과 전문가가 함께 공정여행 프로그램을 만들어가는 것을 목적으로 성전면과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40대부터 6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공정여행은 현지의 환경을 해치지 않으며 지역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여행의 한 형태로 착한여행’,‘책임여행이라고 불린다. 이번 교육은 공정여행 이론 및 마을도슨트 실습교육, 선진지 답사, 마을여행 개발 및 시범운영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교육으로 성전면의 자연과 역사, 마을 이야기를 담은 가족이 그린 달빛마을 여행과 탄소다이어트 실천 여행강진만보 BRABO’등 지역의 아름다운 유산과 주민들의 아이디어를 결합한 공정여행 프로그램이 탄생했다.

 

교육생 김희재씨는 60년이 넘는 세월동안 월출산을 넘나들었지만 월출산과 우리 마을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던 것 같다이번 도슨트 교육에 참여해 여행코스 개발, 현장답사부터 마을 해설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진행해보며 우리 지역에 대해 더 깊이 공부하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병기 강진군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강진의 풍부한 자원을 활용해 주민들이 직접 마을여행을 기획해 보는 시간을 가져 더욱 특별하고 앞으로도 파일럿 프로그램을 개발해 다양한 사업들과 연계 추진 하는 등 주민들이 참여하는 도시재생 사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