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영재교육원, 우주과학체험캠프 운영
나주영재교육원, 우주과학체험캠프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1.08.0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202184()~ 6() 국립청소년우주센터(고흥)에서 영재교육원 초등, 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우주과학체험캠프를 운영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건강상태 자가진단 , 발열체크, 2m 거리두기, 손 씻기 또는 손 소독제로 위생을 관리하며 감염병 예방 및 관리절차를 철저히 준수하였다.

학생들은 로켓에 작용하는 기본적인 물리학 법칙을 실험을 통해 이해하고, 발사할 수 있는 스티로폼 로켓을 제작하여 발사하였다.

또 야간에는 천체투영관에서 혜성의 모습을 자세히 관찰하였고, 은하수 굵은 쪽의 하늘에서 유난히 밝게 빛나는 1등성들인 데네브, 알타이르, 베가를 연결하여 여름의 대삼각형 별자리를 찾을 수 있었다.

토성을 관찰한 학생들은 망원경으로 보니 토성의 표면과 고리를 직접 볼수 있어서 너무 신기하고, 투영관에서 본 혜성도 직접 눈으로 꼭 보고 싶다.”고 소감을 말하며 신기해 했다. 마지막으로 우주인 훈련장비 체험하여 우주과학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경험하였다.

김영길 교육장은 우주과학과 관련한 체험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사고력과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천문학과 우주과학에 대한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