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전 직원 2022년 정책협의 실행 연수
진도교육지원청, 전 직원 2022년 정책협의 실행 연수
  • 강천웅
  • 승인 2021.07.30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지난 728, 전 직원이 함께 2022년 진도교육 비전 모색과 전남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협의회를 가졌다.

진도교육지원청은 사전에 팀장을 중심으로 정책협의회 준비단을 꾸려 전남교육 5대 지표와 진도교육 10대 과제를 중심으로 전 직원을 8개 주제별 분임으로 구성하였다.

주제별 분임은 일주일간 학교 의견수렴 자료와 상반기 사업 실적을 바탕으로 2021 상반기 평가와 하반기 사업 방향을 토론하며 사전 협의회를 진행하였고, 이후 전 직원이 함께하는 전체 협의회에서 더욱 내실있는 성찰과 진도교육 비전 토론이 이루어졌다.

전 직원이 함께하는 정책협의회는 퍼실리테이션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사전 협의회를 거친 주제별 의견들을 심화시켜 2022년 진도교육 비전으로 모아가고, 전남교육 정책제안 아이디어들을 유목화하는 실행 연수의 모든 과정에서 열띤 토론이 계속되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결과 공유 시간에 직원들은 시종일관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개성있는 발표들을 이어갔고, 모두발언을 통해 팀 간 벽을 허물고 이해와 협력의 중요성을 나누며 진도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7월 신규 발령 후 퍼실리테이션 방식의 협의회를 처음 경험한 홍한나 주무관은 아직 잘 모르는 나의 작은 생각도 존중되고 구성원으로써 인정받는 느낌이었다.” 첫 직장인 진도교육지원청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 수 있었고 많이 배웠다.”고 말했다.

학교혁신팀 이규민 장학사는 사전 협의회부터 모든 팀장님과 장학사님들이 많은 고민을 하며 준비했다. 그 과정에서 모든 팀이 서로 연결되어 있고 공동의 비전과 목표를 위해 소통과 협력이 절실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소통과 공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모든 일정을 함께한 이문포 교육장은 전체 직원들의 활기차고 진지한 모습들 하나하나에 큰 감동을 받았다. 혁신진도교육의 큰 힘을 만들어가는 직원들이 무척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교육공동체 모두의 참여와 실천을 바탕으로 민주적 조직문화를 발현하여 2022 진도교육의 혁신 동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