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해남교육지원청,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1.07.2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성모)은 해남학부모연합회(회장 김병희)와 함께 지난 722() 해남교육청과 전남학생교육원에서 지역학생·학부모 90명을 대상으로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상급학교 진학을 목전에 두고 있는 중3 학생과 학부모를대상으로 권역별 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이 참여하여 진학 설계를 돕고 그에 따른 정보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프로그램은 변화하는 대입제도 및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진학정보 안내로 시작하여 부모 대상 자녀양육 역량검사 및 내 아이 학습-성격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개별 컨설팅을 실시하였으며, 학생 대상 온라인 사전 검사 결과를 토대로 한 수요자 중심 1:1 맞춤형 진학상담으로 마무리 되었다.

자녀와 함께 참여한 해남중학교 김지영 학부모는 이번 기회를 통해 내 아이의 적성과 학습유형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꼭 맞는 진로를 안내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럽고 보다 많은 학부모가 참여하여 자녀교육과 성장지원에 전문성을 키우면 좋겠다고 말했다.

해남교육지원청 장성모 교육장은 이번 행사가 우리지역 학생들의 진로진학 설계 및 학업성취도 제고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역량 또한 증진되었으리라 믿는다. 더불어 우리지역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과 학력향상, 진로진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운영 격려차 현장을 방문한 위경종 교육국장은 학부모들과 만나 진로진학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더 만족하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