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영암교육지원청,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1.07.2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719일 신북초등학교와 21일 삼호서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학교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관내 유···, 특수학교 중에서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 교직원 689명을 대상으로 사단법인 대한안전연합 소속의 전문 강사를 위촉하여 응급상황 시 안전 수칙,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처치 방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을 이론과 병행하여 총 3시간에 걸쳐 실시하였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방역 및 거리두기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인 만큼 소규모 학교별 찾아가는 형식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제 사용, 일정거리 유지 등 코로나19 예방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

교육에 참석한 선생님들은이번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골든 타임(4분 이내)과 초기 대응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교사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영암교육지원청 교육장(김성애)심폐소생술은 아이들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필수 요건으로 이번 교육이 일상생활 속 응급상황에 학생과 교직원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안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이번 교육은 관내 유···, 특수학교 교육을 희망한 25, 689명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719일부터 11월까지 해당 학교로 찾아가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