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2021 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진도교육지원청, 2021 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1.07.0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관내 마을학교 활동가 및 초·중 각 학교별 마을학교 업무담당 교사 3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72일 쏠비치 진도 대명리조트에서 2021학년도 보배섬 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마을교육공동체 추진 주체별 역량강화의 장 마련을 위해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교육장의 축하 인사말을 시작으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우수사례 소개, 마을교육공동체 및 마을학교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 관내 8개 마을학교(돌다리, 생각무지개독서, 꿈키움, 울돌목꿈쟁이, 의신또바기, 웃는샘, 새섬누리배움터, 청운지역아동센터마을학교)1개 씨앗동아리의(우드앤북) 프로그램 소개 등 마을학교-학교 교육과정 연계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도교육청 지정 돌다리마을학교 김남용 대표는, 중심마을학교로서 마을학교 대표님들과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하여 미흡했던 마을학교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마을학교 간 소통 및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서 이문포 교육장은 학생수 감소와 지역소멸을 마을학교-학교 간 긴밀한 교육협력체계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학 거버너스 구축이 반드시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 교육지원청에서는 지자체 및 마을학교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